HANSAE QUARTERLY MAGAZINE

VOL.33 SUMMER



요리요정 이팀장의 레시피


요즘 여름은 5월부터 시작해서 6월부터는 본격적으로 많이 더워지는 거 같아요. 요즘 수박이나 참외 같은 여름 과일도 많이 드시고 삼계탕이나 장어 같은 보양식도 많이 챙겨 드시는데요. 저는 집에서 특별하지 않은 재료로 특별한 간편 보양식을 만들어 보려고 해요. 냉장고에 흔히 있는 재료 일 수도 있고 마트에서 한두 가지만 구입하면 간편한 조리법으로 올여름을 잘 이겨낼 수 있는 메뉴를 알려드릴 테니 꼭 따라서 만들어 더운 여름 이겨내 보세요.


닭 버 섯 전 골

여름에는 보양식으로 삼계탕이나 백숙을 많이 드시는데요. 집에서 간편하게 닭볶음탕용 닭과 버섯으로 깔끔하고 담백하게 닭 버섯전골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닭과 버섯을 먼저 드시고 남은 육수에 칼국수 면을 삶으셔도 되고 죽을 끓이셔도 되니 입맛에 맞게 간편하게 즐겨보세요.

오이 소고기 볶음

대표적인 여름채소는 오이인 거 같아요. 오이는 일단 더운 여름에 열을 내려주고 수분 보충을 빨리 해 주며 비타민이 풍부하여 자주 먹을수록 좋은 채소인 거 같습니다. 하지만 보통 오이 냄새를 싫어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이번에 할 요리는 오이를 볶아서 반찬을 만들기 때문에 오이 냄새가 많이 나지 않아서 오이를 싫어하시는 분들도 잘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이 닭가슴살 샐러드

이번에는 오이로 닭고기와 함께 샐러드를 만들어 볼 거예요. 꼭 오이만 아니고 다른 샐러드 야채나 샐러리도 넣어도 되니 다양하게 만들어 보세요. 샐러드는 다이어트 식으로도 좋으니 한 번씩 만들어 보세요.

전복 샐러리 볶음

여름에 많이 드시는 보양 재료 중에 전복을 빼놓을 수는 없죠. 전에는 많이 귀한 재료인데 요즘은 양식을 많이 해서 저렴한 가격에 퀄리티 좋은 전복을 쉽게 구입할 수 있어서 자주 활용하면 좋을듯해요. 전복과 샐러리를 같이 볶으면 단백질과 비타민을 같이 섭취할 수 있어서 보양식으로도 좋고 힘이 나는 음식으로도 너무 좋고요. 맛은 굴 소스로 낼 수 있으니 이보다 더 간편할 수 없습니다.

반건조 오징어꽈리 고추조림

요리는 여러 가지를 했는데 여름에는 두고 먹는 반찬에도 걱정이에요. 너무 더우니 음식도 빨리 쉬고 입맛도 없어서 여름에 잘 먹을 수 있는 밑반찬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저는 반건조 오징어와 꽈리고추로 장조림을 해먹는데요. 이렇게 해 놓으면 빨리 상하지도 않고 고기 장조림보다도 맛있어서 밥에 물만 말아서 먹어도 한 끼는 금방 해결입니다.


약력 

이정웅은 ‘요리요정 이팀장’이라는 이름으로 유튜브와 각종 기고를 통해 활약하며 쉽고 맛있는 요리를 전파 중이다. 궁중음식연구원 입문, 의궤, 고조리서 과정을 이수했으며 궁중음식 체험지도사 자격증을 보유했다. 한라식품 총괄이사로 재직 중이며 쿠킹스튜디오 ‘요리요정 이팀장 컴퍼니’를 운영하고 있다. 요리하는 즐거움과 먹는 즐거움을 아는 이 시대의 味(미)남으로 불리고 싶은 바람이 있다.

발행일: 2024년 2월 창간일: 2014년 7월 등록번호: 영등포, 바00169 발행인: 김동녕 편집기획: 대외협력팀

한세예스24홀딩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30, 6층 T. 02)3779-0800


Copyright ⓒ 2023 hansaei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