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SAE QUARTERLY MAGAZINE

VOL.32 SPRING


ESG 특집

EARTH DAY 지구의 날

뉴욕의 타임스퀘어에서 파리의 에펠탑 그리고 서울의 남산타워까지 전 세계의 랜드마크에서 일제히 불이 꺼지는 날이 있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신가요?  매년 4월 22일. 지구의 날에는 전 세계적으로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깨닫고 지구를 보호하기 위한 

실천적인 행동을 하자는 의미에서 10분간 전 지구의 불을 소등하는 행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구의 날은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의 해상 원유 유출 사고를 계기로, 이듬해인 1970년 4월 22일에 게이로드 넬슨 의원과 대학생인 데니스 헤이즈가 지구의 날 선언문을 발표하며 시작 되었습니다. 해당 집회 이후 매 년 실시되는 지구의 날에는 전 세계 200여개국에서 10억명 이상의 사람들이 참여하며, 개인 뿐 만 아니라 정부, 기업을 비롯한 사회단체 등에서 지구의 날을 맞아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구글(Google)

구글은 매해 지구의 날을 기념한 특별 로고를 제작해 환경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있습니다. 특히 22년 지구의 날에는 구글 로고 대신 아프리카의 킬리만자로, 그린란드의 빙하, 호주의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독일의 하르츠 숲의 모습을 타임랩스(Time-lapse)로 공개하며, 인류 활동으로 파괴된 지구의 변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이와 함께 구글은 2030년까지 무탄소 에너지 달성을 목표로 재생에너지 기술 사업에 대한 투자, 청정 에너지 프로젝트의 역량 강화 등 다양한 솔루션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애플(Apple)

애플은 2021년 지구의 날을 맞아 2023년까지 애플의 공급망 및 제품에서 발생하는 탄소의 75%를 감축하는 한편 재활용 소재를 제품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22년 지구의 날에는 애플의 고객이 플랫폼 전반에 걸쳐 자연과 기후 변화 등 핵심 현안에 대해 배우고, 환경 단체에 후원하는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삼성전자(Samsung Electronics)

삼성전자는 ‘지구를 위한 갤럭시’ 프로젝트를 통해 2025년까지 모든 갤럭시 신제품에 재활용 소재 적용, 제품 패키지의 플라스틱 소재 제거, 모든 스마트폰 충전기의 대기 전력 제로화 등의 추진을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회사는 매해 지구의 날을 맞아 임직원과 고객으로부터 폐휴대폰을 수거해 금, 은, 구리 등 주요 자원을 재활용하고, 폐휴대폰 재활용으로 발생한 수익금을 취약계층 지원 프로그램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전사강연회

4월 전사강연회는 지구의 날을 맞아 과학 유튜버인 궤도를 초청해, 과학기술로 본 지구 위기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 했습니다. 해당 강연을 통해 최근 기후 변화로 전 세계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는 산불, 한파 등의 문제를 바라보고, 위기를 맞은 지구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대응방법과 지구와의 지속 가능한 공존을 위한 모색하였습니다.

소등 행사

4월 21일 지구의 날 전날에는 저녁 8시부터 10분간 한세그룹 전 계열사의 국내 사업장에서 소등을 통해 지구의 날 행사에 동참하였습니다. 한세그룹은 이번 행사를 통해 무분별한 에너지 이용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 보호 실천을 위한 활동에 동참할 예정입니다.

향후 사내 친환경 캠페인

지구의 날 이후 한세그룹은 전 직원들에게 에너지 절감 활동을 안내하는 포스터 게재 및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을 소개하며 그룹 차원에서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를 실천할 예정입니다.


이에 혹시 동료 직원들과 함께  실천하고 싶은 환경 보호 활동이 있다면, 아래 QR코드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추천해 주세요.  (2023년 5/15일 까지)

※ 활동을 추천해 주신 직원 분들께는 소정의 선물과 함께, 활동 진행 시 우선 참여 혜택을 비롯한 다양한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발행일: 2024년 2월 창간일: 2014년 7월 등록번호: 영등포, 바00169 발행인: 김동녕 편집기획: 대외협력팀

한세예스24홀딩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30, 6층 T. 02)3779-0800


Copyright ⓒ 2023 hansaei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