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패션기업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지원, 임동환)가 전개하는 플레이키즈-프로는 브랜드 공식 서포터즈 ‘루키’의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플레이키즈-프로는 국내 유일의 키즈 스포츠 멀티 스토어로, 나이키, 조던, 컨버스, 헐리 등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를 중심으로 트렌디한 키즈 패션을 선보이고 있다. 루키는 5세부터 12세까지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플레이키즈-프로의 서포터즈 프로그램으로,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2회에 걸쳐 진행되고 있다. 올 상반기에 활동할 16기 루키들은 42:1의 치열한 경쟁률을 거쳐 총 12명이 선발됐으며, 3개월 간 공식 앰버서더로서 브랜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선발된 루키들은 SNS를 통해 2024년 S/S 시즌 아이템을 활용한 코디를 업로드하는 미션을 수행하며, 각 브랜드만의 매력을 다채롭게 뽐낼 예정이다. 서포터즈를 위한 풍성한 혜택도 눈길을 끈다. 이들은 총 60만원 상당의 브랜드별 신제품을 3회에 걸쳐 제공받을 수 있으며, 또한 월별 미션 우수자를 선정, MVP에게는 쑥쑥포인트 20만 점을, 준MVP에게는 쑥쑥포인트 5만 점을 추가 지급한다.
한편, 8일에 열린 이번 발대식은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어린이들과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먼저 롯데몰 광명점 플레이키즈-프로 매장에서 진행된 1부에서는 웰컴 기프트 증정과 함께 이번 2024년 S/S 시즌 브랜드별 신상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발부터 의류까지 플레이키즈-프로가 전개하는 제품들을 상세한 설명과 함께 경험하며 인증 사진을 촬영하는 등 다양한 활동이 펼쳐졌다. 이후 2부에서는 대형 키즈카페 ‘캘리클럽’에서 각종 챌린지를 직접 도전해보는 ‘스포츠 데이’를 개최했다. 체험형 놀이기구가 가득한 스포테인먼트 공간에서 스포츠 챌린지를 수행하며 도전정신을 배우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했다.
플레이키즈-프로 관계자는 “루키 16기와 함께 한 발대식 ‘스포츠 데이’는 아이들이 다양한 챌린지를 통해 즐거움뿐만 아니라 도전정신, 성취감까지 얻을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플레이키즈-프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헤리티지를 아이들이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것이며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공식 서포터즈 외에도 다채로운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