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재의 미식에세이

치킨과 튀김의 세계


한때는 정말 잘 나갔다. 하지만 이제 9시 이후 1+1 증정 이벤트가 아니면 쉽사리 손이 안 간다. 치킨의 원조 KFC 이야기다. 한국이 새로운 치킨 강국으로 급부상하면서 기를 제대로 펴지 못하고 있다. 그래도 공은 있으니, KFC가 없었더라면 이렇게 닭을 튀겨 먹는 식문화가 세계로 널리 퍼지지 못했을 수도 있다.



약력

이용재 음식 평론가 겸 번역가. 한양대학교와 미국 조지아 공과대학교에서 건축 및 건축학 석사 학위를 받고, 애틀랜타의 건축 회사 tbs 디자인에서 일했다. 조선일보, 한국일보 등 여러 매체에 글을 기고했다. 저자로서 ‘맛있는 소설’, ‘오늘 브로콜리 싱싱한가요?’, ‘한식의 품격’, ‘외식의 품격’, ‘냉면의 품격’, ‘미식대담’, ‘조리 도구의 세계’, ‘식탁에서 듣는 음악’을 썼다. 옮긴 책으로는 ‘실버 스푼’, ‘뉴욕의 맛 모모푸쿠’, ‘인생의 맛 모모푸쿠’, ‘철학이 있는 식탁’, ‘식탁의 기쁨’, ‘모든 것을 먹어본 남자’ 등이 있다.


발행일: 2024년 2월 창간일: 2014년 7월 등록번호: 영등포, 바00169 발행인: 김동녕 편집기획: 대외협력팀

한세예스24홀딩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30, 6층 T. 02)3779-0800


Copyright ⓒ 2023 hansaei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