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SAE QUARTERLY MAGAZINE

VOL.35 WINTER

NEWS

플레이키즈프로


한세엠케이 ‘나이키키즈’ 매장, 

누적 매출 69억 원 기록


- 오프라인 매출, 매장 오픈 후 2배 증가 

- 롯데백화점 수원점 내 6호점 출점


한세엠케이 '나이키키즈' 매장,

누적 매출 69억 원 기록


- 오프라인 매출, 매장 오픈 후 2배 증가 

- 롯데백화점 수원점 내 6호점 출점

한세엠케이는 ‘나이키키즈 바이 플레이키즈(나이키키즈)’ 매장을 전개한지 1년 5개월 만에 누적 매출을 69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세엠케이는 지난해 9월 나이키키즈 1호점을 개점한 이후 꾸준히 매장을 오픈해왔으며 현재 서울과 경기, 대구, 부산 등 총 다섯 곳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 중에서도 지난달 롯데아울렛 동부산점에 신규 오픈한 ‘나이키키즈 밸류 스토어 1호점’은 역대 나이키키즈 매장 중 가장 큰 규모다. 나이키키즈 전 매장의 일평균 방문자 수는 평일 기준 100명, 주말에는 400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5개점 누적 매출은 69억 원이다. 나이키키즈를 전개하는 플레이키즈-프로의 매출은 전년 대비 20% 신장했으며 오프라인 매출은 매장 오픈 전 대비 2배 이상 올랐다. 

이 같은 성과에는 오프라인 팬덤 강화 전략이 주효했다고 한세엠케이는 설명했다.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나이키키즈 매장을 선보여 더 많은 소비자가 브랜드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으며, 특히 주요 거점 유통망 입점을 통해 나이키키즈 매장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했다는 것이다. 시그니처 신발과 의류 등 다양한 나이키 및 조던 키즈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는 점 역시 인기 요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실제 나이키키즈 매장에서 선보이는 한정판 제품은 당일 오픈런까지 이어졌으며, 조던 라인 한정판은 준비된 수량이 완판됐다. 

한세엠케이는 이달에 이어 내년에도 나이키키즈 매장 출점을 적극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먼저 이날부터 롯데백화점 수원점에 신규 매장을 오픈한다. 한세엠케이는 구매력 있는 소비자층이 대폭 늘고 있는 롯데백화점 수원점의 지리적 특성과 함께 이번 대규모 리뉴얼을 통한 MZ세대 공략에 발 맞춰 이번 입점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나이키키즈 6호점은 연매출 18억 원을 목표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인근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전달할 방침이다. 한세엠케이는 이후 내년 상반기에 나이키키즈 매장 2곳, 하반기에는 1곳 추가 출점을 예정하고 있으며 상반기에 나이키키즈 밸류 스토어 2호점, 3호점 입점도 검토하고 있다. 

한세엠케이 관계자는 “지난해 첫선을 보인 나이키키즈 매장에 대한 고객의 관심에 패션업계의 전반적인 불황 속에서도 좋은 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이후로도 고객들에게 나이키키즈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헤리티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성장세가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세엠케이는 나이키키즈 수원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해당 매장에서는 조던1 레트로 하이 및 조던11 레트로 하이 등 조던 키즈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다. 또 다음 달 14일까지 한세엠케이 쑥쑥 포인트 멤버십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전 품목 10%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하며 구매 금액대별 조던 스포츠 양말 및 힙색 가방 등 사은품 증정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발행일: 2024년 2월 창간일: 2014년 7월 등록번호: 영등포, 바00169 발행인: 김동녕 편집기획: 홍보팀

한세예스24홀딩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30, 6층 T. 02)3779-0800


Copyright ⓒ 2023 hansaei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