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출판의 교수 지원 플랫폼 ‘두클래스’가 초·중·고등 교사 회원을 대상으로 10월 맞이 시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두클래스는 초·중·고 교사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교실 수업 지원 플랫폼이다. 교과서 자료를 비롯해 다양한 교수 학습 지원 자료 제공을 통해 교사의 질높은 수업 설계를 돕고 있다. 최근 디지털 학습지 <워크북>, 현직 교사가 만든 올인원 교사 전용 에듀테크 <다했니>와 서비스 연동, 초등 교사를 위한 독서 수업 플랫폼 <온북> 등 다양한 서비스 론칭과 함께 시즌별 이벤트를 진행해 교사 회원의 호응을 얻고 있다. 두클래스는 이달 두 가지의 이벤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먼저 10월 5일 교과서의 날을 기념해 ‘바른 교과서’에 대한 교사의 생각을 들어보는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페이지 내에 바른 교과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다음달 5일까지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우수 댓글 선정 시 교사의 이름을 담은 만년 도장(10명)을 선물하며, 참여자 중 20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도 증정한다. 동아출판은 감성 충만한 메시지가 어우러진 캘리그라피 작품으로 많은 사람의 공감을 얻고 있는 작가 굳세나와 협업으로 제작한 엽서형 캘린더의 배포 이벤트도 진행한다. 동료 교사에게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동아출판X굳세나’ 엽서 캘린더 2세트를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10월 11일부터 22일까지다. 특히 선물로 제공되는 엽서 캘린더는 앞서 진행된 ‘캘린더 테마 글짓기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글을 담아 제작돼 눈길을 끈다. 이를 통해 교사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아출판 관계자는 “깊어지는 가을을 맞아 두클래스를 이용하는 선생님들을 응원하고 선생님의 고견을 바탕으로 더욱 가치 있는 콘텐츠를 담은 바른 교과서를 만들고자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면서,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